카톡 등 스마트폰 메신저 PC시장 진출 설문조사 해봤더니 by Cesare

응답자 91.4% “PC시장에 영향력 줄 것”,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는 ‘카카오톡’
정윤주 기자 기사입력 2013/06/11 [16:08]
지난 5월 30일 부터 6월 6일까지 국내 한 모바일 포털에서 ‘스마트폰 메신저의 PC시장 진출! 당신의 선택은?’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.

자체 회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총 1,304명이 응답하였다.

아울러 응답자 중 81.5%(1,063명)가 PC메신저 보다 스마트폰 메신저를 많이 사용한다고 하였고, 14.5%(189명)이 PC메신저를 주로 사용한다고 하였다.

그중 ‘카카오톡’을 사용하는 회원이 전체의 87%(1,134명)로 압도적으로 많았고, 그 뒤를 이어 다음의 ‘마이피플’ 3%(39명), 일반 문자메시지가 2.1%(27명)으로 나타났다.

현재 사용중인 메신저 선택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요인은 주변사람들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서이고, 그 뒤를 이어 문자 메시지 및 파일 공유가 편리하고 무료인 점으로 나타났다.

현재 대다수의 모바일 메신저가 PC메신저 시장에 진출했다. 모바일 메신저와 PC메신저를 하나로 결합해 사용하게 된다면, 모바일과 PC메신저와의 메시지 동기화를 38.7%(504표) 가장 반겼으며, 모바일과 PC메신저의 구분이 없어지는 점이 37.1%(484표)로 그 뒤를 이었다.

또한, PC와 모바일 사이의 경계가 허물어져 콘텐츠 이동의 원활함과, 주소록과 인맥관리 등 용이한 점을 기대하는 것으로 여겨진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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